기업의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1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직원, 고객, 이해관계자, 지역사회에 대한 인권 존중의 책무를 정의하고 인권을 존중·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인권 경영 이행을 다짐합니다.
* 환경경영 담당자 : 경영기획본부 이지원 본부장
01. 우리는 인권에 대한 UN 등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02.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합니다. 03. 우리는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합니다. 04. 우리는 고용에 있어서 어떠한 행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05. 우리는 종교, 성별, 인종, 학력, 지역, 장애, 신분(고용의 형태)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습니다. 06.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합니다. 07. 우리는 고객 뿐 아니라 직원 상호간의 안전과 사생활의 침해가 되지 않도록 인권을 보호합니다. 08. 우리는 경영활동 지역에서 주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09.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합니다. 10. 우리는 이해관계자를 공정하게 대우하고,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합니다.
(주)이원정보기술 대표이사 이태국
경영활동에 있어 환경안전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삼아 제품의 생산, 판매, 서비스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인 환경안전에 대한 위해 요소들을 찾아내어 사전 예방적 차원의 개선 및 제거 활동을 지속하고, 종업원과 지역주민 나아가서는 모든 인류가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3년 환경경영목표 및 전략
- 에너지와 자원의 활용적 관리를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전기5%, 연료5% 절감)
- 환경 교육을 통한 전 임직원의 환경 의식 정착 및 환경 보전활동의 생활화 (전 임직원 대상)
- 친환경 제품 사용 최대화
- 폐기물 및 에너지 관리
주요활동
1. 화상회의, 교육 등 이동 감소를 통한 탄소 배출 최소화
인터넷이 되는 지역이면 전화통화/화상회의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의를 위해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빈도수가 줄어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탄소 배출량은 줄어들고, 업무 효율성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탄소배출량 감소를 위해 도보, 자전거를 이용한 출퇴근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2. 에너지, 물 사용량 절약
버튼 하나로 사내 전등을 차단할 수 있게 설계하여 에너지 절약에 힘쓰고 있으며, 나가는 방향에 문구를 배치해 에너지 절약 인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환경경영방침
1. 환경안전 보건의 기본원칙을 준수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조성한다.
2. 환경안전 보건 목표 및 세부목표를 설정하여, 임직원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 보건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3. 관련 법규 및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운영한다.
4. 전 임직원은 환경안전보건관리, 위험요인 제거, 개인 건강증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하여 발전시킨다.
5. 철저한 환경안전관리를 통해 무재해 사업장으로써 지속적인 개선을 이룩한다.
6. 협력회사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관계자와 성실히 소통한다.
(주)이원정보기술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전 임직원이 동참하고, 정기적인 성과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주)이원정보기술 대표이사 이태국
이원정보기술 5대 윤리헌장
우리는 구성원 개개인을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하고, 이를 위해 공정한 근로조건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우리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번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구현하는데 기여한다.
환경 법규 준수, 에너지 소비 최소화, 환경 관련 정보 투명한 공개
사회적 약자 지원, 양성 기회 균등, 노동환경 개선/사회 안전 배려
법과 윤리 준수, 투명한 기업 운영, 고객 만족 경영
이원정보기술은 인권침해를 당하는 누구나 고충을 제기할 수 있으며,
이를 이유로 보복을 가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금지하고
고충제기자의 익명성을 보장합니다.
고충 처리 접수
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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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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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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